Home : 관광지정보 > 관광지정보 
TOUR INFO | 관광지정보
제목 대련시소개
 

 

 
 
작은 어촌 마을 – 청니와
대련은 백 년 전만 하더라도 ‘청니와(青泥洼)’라 불리는 작은 어촌 마을이었습니다. 그러나 겨울에도 얼지 않는 부동항과 교통의 요충지로 적합한 요동반도 남단이라는 지리적 위치 때문에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 휘말리게 되었습니다.
1894년 청일전쟁에 패한 청나라는 불평등조약인 ‘요동반도 조약’을 체결함으로써 요동반도와 대반 땅을 일본에 이양하였으나, 1895년 러시아의 압력으로 인해 여순 일대를 청나라에 다시 반환하게 되었습니다. 청나라는 1898년 대련 지역을 다시 러시아의 조차지로 이양하고 동청(東淸)철도의 부설권까지 쥐어주었답니다. 이때 러시아는 지금의 대련항이 수심이 깊고 겨울에도 얼지 않는 부동항이란 점을 이용하여 대규모 항만도시 건설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 뒤 동북지역의 관문을 손에 넣으려는 일본, 부동항을 사수하려는 러시아의 팽팽한 대립은 1904년, 러일전쟁으로 이어지고, 러시아는 이 전쟁에서 패하여 대련과 여순은 일본에 다시 넘어가고 그 뒤 40년간 이 지역은 일본의 통치를 받았습니다. 일본은 이 지역을 대련만의 이름을 따서 ‘대련’이라 바꾸고 남만주철도 본사를 이곳에 두고 동북지역의 요충지로 삼았답니다.
1945년 일본의 패망과 함께 해방한 대련은 동북지역 주요 공업지대이자 항구도시, 어업기지로 꾸준한 성장을 이룩하여 현재 ‘북방의 명주’, ‘북방의 홍콩’ 이라 불리며 중국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항구도시로 성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하이 다음가는 무역량을 자랑하는 명실공히 중국 제 2의 무역항으로서 그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습니다.

 
북방의 명주, 낭만의 도시 - 대련
대련은 중국 요동반도의 남쪽 끝에 있습니다. 황해와 발해에 인접해 있어 연간 평균 기온이 10도 내외로 여름에는 덥지 않고 겨울에는 춥지 않은 살기 좋은 날씨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산과 수려한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니고 있어 중국에서 유명한 피서지이자 매력적인 관광지입니다.
클린 시티, 그린 시티로 불리는 대련은 2001년 6월 유엔으로부터 중국 최고, 아시아에서도 두번째로 “세계환경 500톱”상을 수여 받았습니다. 게다가 유네스코로부터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100대 도시로 뽑힐 만큼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입니다. 중국 전임 총서기 강택민은 대련을 “북방의 명주”로 불렀으며 중국 전임 국가관광국국장 하광위는 “낭만의 도시”로 대련관광의 위치를 정했습니다.
대련은 2000여만 평방미터의 녹지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에서 녹화가 가장 잘 되여 있는 도시입니다. 또한 대련은 중국에서 광장이 제일 많은 도시로서 수십여 개의 각양각색의 광장이 도시를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습니다. 광장에 설치된 각양각색의 분수는 미묘한 운율에 따라 춤을 추며 그야말로 독특한 대련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아시아 최대의 성해광장이 있습니다.
낭만적인 대련 시내 뿐 아니라 금석탄 국가관광휴가구 역시 중국 내에서 손꼽히는 아름다운 휴양지입니다. 이 곳에는 세계10대 골프장 중 하나인 금석골프클럽 외에 중화무술관(무술학교), 모델학교, 밀랍인형관, 금석공원, 수렵클럽, 국제회의센터, 지열온천, 풍엽국제학교, 황금해안, 결혼예식장 등 낭만적인 분위기가 넘치는 관광명소들이 많습니다.
또 대련은 많은 외세의 침입을 받은 탓에 근대 러시아와 일본 건축 양식이 그래로 남아 있어, 도시 전체가 고대미와 현대미, 우아함과 낭만적, 전통미와 서양 스타일을 잘 조화시킨 한 곡의 아름다운 건축교향악이기도 합니다.
대련 지역의 인구는 모두 600여만 명으로 아름답고 시대적인 도시풍경은 초목이 무성한 녹지와 빌딩 숲이 잘 어우러져 있으며, 푸른바다, 매력적인 야경, 다채로운 축제와 행사, 특색있는 관광코스와 패션도시 등 현대적이고 낭만적인 도시 이미지로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관리자로그인
 
홈페이지,쇼핑몰 제작업체 관리자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