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지정보 > 관광지정보 
TOUR INFO | 관광지정보
제목 여순백옥산풍경구
 

 
백옥산 풍경구는 여순구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국가AAAA급 관광풍경구, 성급 문물보호단위이다. 백옥산의 원명은 서관산(西冠山)으로서, 청나라의 이홍장(李鸿章)이 여순을 시찰할 때, 백옥산으로 개명하였다. 백옥산의 해발고는 130미터이고, 정상에 오르면 여순구의 전경, 수려하고 장엄한 군항 및 위풍당당한 해군함대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다. 풍경구에는 백년 역사를 가진 백옥산탑이 있으며, 600여종 근대 무기를 소장한 해군 병기관이 있다. 산등성이에는 백년 역사를 가진 대포와 희귀조류를 소유한 백조원이 있다.

그중 백옥산탑은 백옥산 풍경구의 주요경관이다. 백옥산탑은 원명이 “표충탑”(表忠塔)이다. 일본 연합함대 사령관togo heihachiro(东乡平八郎)과 제3군 사령관nogi maresuke(乃木希典)이 백옥산에 건축한 것으로서, 전쟁중 사망한 일본군 관병의 골회를 보관하였다. 백옥산탑은 1907년 6월에 건설하기 시작하여 1909년 11월에 준공하였다. 탑높이는 66.8미터로서 총 273개 계단, 18개 창문이 있으며, 정상 북측의 동판명문은togo heihachiro(东乡平八郎)과 nogi maresuke(乃木希典)함께 작성한 것으로서 여순요새를 쟁탈하는 과정을 간략히 기록하였다. 탑내의 주철나선형 계단은 미국에서 주문한 것이며, 탑기초의 화강암은 일본군 선박침몰 폐쇄때 사용된 석재이며, 기둥과 탑신 석재는 일본에서 운송해 온 것이다. 탑 정상 북측의 명문 및 “표충탑”(表忠塔)이라는 세글자는 1945년에 소련군에 의해 지워졌다. 1986년 4월 16일, 이 탑을 백옥산탑이라고 공식 명명하였다.

케이블카는 백옥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으며, 1987년 5월 15일에 건설된 것이다. 케이블카의 최대 경사도는 29°, 높이는 92미터, 직선거리는 378미터, 둘레의 길이는 802미터, 총 54쌍의 좌석이 설치되어 있는 데, 1초당 1미터의 속도로 천천히 순환 운행한다. 유람객들은 케이블카에 앉아 여순항의 경치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관리자로그인
 
홈페이지,쇼핑몰 제작업체 관리자로그인